헤어 건강 (Hair Wellness)

초간단 커피샴푸 만들기 - 두피와 헤어 건강을 지키고 탈모를 예방

WellBuzz 2023. 9. 26. 08:00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두피와 모발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헤어 건강을 지키고, 탈모 호르몬을 차단하여 탈모 예방에도 톡톡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많이들 알고 계시지요? (참고 자료)

 

그래서인지 인터넷과 유튜브에는 커피 샴푸 만드는 수십 가지의 방법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 방법이 복잡할수록 따라하기 어려운 법!

초간단 커피샴푸 만드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 블랙 커피 + 따뜻한 물

커피샴푸용 블랙커피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커피를 사용해야 하기에, 절대 믹스커피가 아닌 원두 100% 블랙커피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맥심 아라비카 100을 사용했습니다. 

 

블랙 커피 한 잔을 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커피 두 세 스푼따뜻한 물 한 컵을 붓고 잘 저어 주었습니다. 

 

 

 

 

 

 

 

공병에 담은 커피샴푸

사용법: 블랙커피가 식으면 공병에 담는다.
머리를 감을 때 한 번 펌핑한 샴푸와 커피 다섯 방울 정도를 섞거나
샴푸 거품을 낸 후 커피를 머리 위에 직접 뿌려 샴푸한다.

저는 다이소에서 파는, 천 원에 두 병이 들어 있는 원터치 공병을 샀습니다. (100 ml 용량) 이 사진처럼 잘 씻은 공병에 식은 커피를 담아서 욕실에 두고 사용합니다. 

머리 감을 때마다 샴푸에 섞어서 쓰거나 샴푸로 거품을 낸 후 여러 방울 뿌려 샴푸하면 되니까 정말 편리해요!

커피 냄새도 너무 좋고요~ :)

 

 

 

 

저는 매달 새치 염색을 해야 하는 머리라, 잦은 화학 염색으로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머리가 많이 빠졌습니다.

머리숱 부자였던 제가 휑해지는 가르마 라인과 가느다란 머리카락을 보며,

그게 탈모의 전조증상이라는 것을 알고 얼마나 놀랐던지요.

 

그래서 열심히 유튜브를 찾아보고 연구한 끝에 정착한 방법이 커피샴푸랍니다. 커피샴푸를 쓰면서 머리숱이 조금씩 풍성해짐을 느껴요.

본격적으로 커피샴푸를 쓴 지 한 달 정도 되어가니 예전의 제 굵고 건강한 머리카락으로 대부분 돌아온 것 같습니다. 제가 계속해서 활용하고 있고 효과를 보고 있는 방법이니 단돈 몇 천원으로 머리숱과 헤어 건강을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글을 쓰고자 노력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아요와 구독은 큰 힘이 되겠습니다